블로그 이미지
초등 수학과 관련 교구 수업 보드게임 등 다양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2JgJ0XuqsUsDGe8IIfzdbA 이응석

카테고리

초등 수학 수업 이야기 (563)
2021 수학 6학년 (8)
2020 수학 4학년 (0)
2019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9)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73)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106)
2016_거꾸로 수학교실_4학년 (37)
일상 수업 활동 (68)
sw 동아리 코딩 수업 (8)
수업을 도와주는 독서 (2)
연수후기 (30)
학교 활용 프로그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3-2-5.들이와 무게_2차시_들이 단위 알아보기


들이의 단위를 알아보는데 

이미 아이들이 기준단위인 mL, L 가 왜 나왔는지, 그리고 그것의 관계를 과학시간에 배웠기 때문에 그 내용보다는

실제 양감을 익혀보기로 했다.


짝활동으로

활동 1로 수모형으로 그 크기를 간단하게 비교해 각자의 말로 짝에게 설명해보고

활동 2로 실제 양을 눈으로 확인해보았다.


실제 양을 눈으로 확인해보기 위해서 우유를 활용했다.


우유가 200mL인 것을 아이들은 알고 있었다. 

1. 그럼 이것을 종이컵에 넣으면 얼마나 들어갈까? 

2. 투명컵에 넣으면 얼마나 들어갈까?  

하는 물음을 주었는데

예상으로는 다양한 반응이 나왔다.


학교의 우유를 일반 종이컵에 넣었을때는 종이컵 끝까지 가득차게 되는 것을 짝끼리 함께 확인해보고 투명컵에도 넣어 확인해보며 아이들의 들이에 대한 양감을 길러 보았다.


다음시간의 과제로는 양감 퀴즈를 내보기 위해 주변에서 볼 수 있는 100mL, 1L 정도 되는 물건을 각각 찾아오거나 클래스팅에 사진을 올리기로 했다.

 


Posted by 이응석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