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어울림프로그램 활용_의사소통_프로젝트 수업_통통 튀는 우리, 通하는 우리_13차시_러닝페어 팀 구성하기
카테고리 없음 / 2018. 6. 13. 16:07
학교폭력예방 어울림프로그램 활용_의사소통_프로젝트 수업_통통 튀는 우리, 通하는 우리_13차시_러닝페어 팀 구성하기
의사소통을 주제로 한 어울림 프로젝트 수업 러닝페어를 준비하기 위해서 학생들의 전시회 발표 팀을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전시회 발표시에 다른반 학생들과 함께 교환하여 다른반 학생을 대상으로 발표를 하기도 발표를 하기도 하면서 진행을 하기로 해서 실제로 평가까지도 다른 반 친구들이 발표하는 것을 평가하기로 하였습니다.
러닝페어 팀은 다중지능이론을 이용하여 구성을 해보았는데 각 지능이 우수한 학생들이 우리가 배운 내용들 및 활동들을 정리하여 자신들의 방법으로 발표를 하기로 했습니다.
1. 동기유발: 다중지능이론 관련 영상 시청
2. 다중지능이론 검사지 해보기
3. 팀별 발표 방법 정하기
총 9개의 지능 중 자신이 우수하다고 나온 지능의 친구들끼리 모여서 팀을 구성했고 상위 1~3위 안에 드는 지능의 팀으로는 이동이 가능하도록하였습니다.
검사지 후 검사 설명지를 보며 관련 직업도 살펴보았고
팀들끼리 모여서 발표할 거리와 팀별 발표 방법도 정해보았습니다. 다른 반 학생들이 참관으로 온다고 하여 좀 더 재미있게 발표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야기를 하다가 전시회 식의 발표 보다는 체험 위주의 러닝페어를 준비해보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