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4.사각형_3차시_평행을 알아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 2018. 11. 14. 00:02
4-2-4.사각형_3차시_평행을 알아봅시다.
동기유발로 학생들의 영상 과제 후 써둔 질문지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평행을 길이의 측면에서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서 이런 질문이 학생들의 오개념으로 있지 않을까 해서 교사가 넣어둔 질문도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영상과제의 내용을 바탕으로 평행선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활동1로 모눈종이판에 짝과 함께 평행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활동2에서는 번갈아가며 평행선을 그려 보았습니다. 삼각자, 자 등 평행선을 그을 수 있는 어떤 도구라도 사용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활동3에서는 점판을 붙여둔 벌집보드에 문제를 내보았습니다.
허니컴보드, 점판을 인쇄한 투명라벨지, 손코팅 순으로 붙여두면 마카펜으로 쓰고 지울 수 있는 보드판이 완성 됩니다.
친구들과 퀴즈를 풀기 위해 삼각자를 하나씩 가지고 이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