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초등 수학과 관련 교구 수업 보드게임 등 다양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2JgJ0XuqsUsDGe8IIfzdbA 이응석

카테고리

초등 수학 수업 이야기 (563)
2021 수학 6학년 (8)
2020 수학 4학년 (0)
2019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9)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73)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106)
2016_거꾸로 수학교실_4학년 (37)
일상 수업 활동 (68)
sw 동아리 코딩 수업 (8)
수업을 도와주는 독서 (2)
연수후기 (30)
학교 활용 프로그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4-2-4.사각형-1차시.도형을 만들고 설명해보기


이번 단원에서 수직, 평행, 여러가지사각형을 공부하게 되는데 

그전에 도형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을 알아보았다.

1. 도형인 것과 도형이 아닌 것 구분하기

2. 도형인 이유 설명해보기

선으로 둘러싸여 있고 구멍이 없어야된다는 의견으로 모아졌으나 곡선이 있는 것에 대한 의견은 여러가지로 나뉘었다.

3. 하트, 클로버는 도형인가? 라는 물음을 하니 곡선도 있어도 된다는 이야기가 나왔으며


두번째 활동으로 각도막대로 자신이 생각하는 다양한 도형을 만들어 모둠 책상위에 만들어보고 갤러리를 열어

모둠원 1명이 설명역할로 다른 친구들에게 설명해보도록 했다.

다각형의 이름이 학생들에게서 나오기 시작했다.

마지막에는 사가형 관련 설문지를 활용했다.


Posted by 이응석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