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4.사각형-1차시.도형을 만들고 설명해보기
카테고리 없음 / 2019. 10. 3. 21:12
4-2-4.사각형-1차시.도형을 만들고 설명해보기
이번 단원에서 수직, 평행, 여러가지사각형을 공부하게 되는데
그전에 도형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을 알아보았다.
1. 도형인 것과 도형이 아닌 것 구분하기
2. 도형인 이유 설명해보기
선으로 둘러싸여 있고 구멍이 없어야된다는 의견으로 모아졌으나 곡선이 있는 것에 대한 의견은 여러가지로 나뉘었다.
3. 하트, 클로버는 도형인가? 라는 물음을 하니 곡선도 있어도 된다는 이야기가 나왔으며
두번째 활동으로 각도막대로 자신이 생각하는 다양한 도형을 만들어 모둠 책상위에 만들어보고 갤러리를 열어
모둠원 1명이 설명역할로 다른 친구들에게 설명해보도록 했다.
다각형의 이름이 학생들에게서 나오기 시작했다.
마지막에는 사가형 관련 설문지를 활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