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초등 수학과 관련 교구 수업 보드게임 등 다양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2JgJ0XuqsUsDGe8IIfzdbA 이응석

카테고리

초등 수학 수업 이야기 (563)
2021 수학 6학년 (8)
2020 수학 4학년 (0)
2019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9)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73)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106)
2016_거꾸로 수학교실_4학년 (37)
일상 수업 활동 (68)
sw 동아리 코딩 수업 (8)
수업을 도와주는 독서 (2)
연수후기 (30)
학교 활용 프로그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우선 현재까지 배운것을 바탕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코딩을 해 오도록 하였습니다.

한주에 1회 있는 동아리 시간이며 학교 교육과정 계획 상 4월에 3,4월에 총 6회, 6월에 4회가 있어서 팀을짜고 준비하고 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 

게다가 6월의 1회 수업(7차시)는 6학년의 체험활동으로 빠지게 되는 상황이라 

3학년 담임을 맡고 있으면서 6학년 동아리활동을 협조해주는 나의 경우에는 

결국 3회 밖에 동아리 활동이 남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1. 사전 과제(=7차시 활동으로 대체함): 우선 개별 과제를 부여

2. 8차시: 학생들의 개별 과제 발표+우수작품 제작자가 리더가 되어 팀을 구성

3. 9차시: 리더의 작품을 바탕으로 하여 최종 작품 및 설명표 제작

4. 10차시: 최종 작품 공유 및 발표+우수작 선정하기

5. 추후 활동: 우수작 전시 준비+강당 작품 전시(학예회 및 학교 행사시)

이렇게 계획을 하였습니다.


<개인과제 안내( 7차시 수업 결손을 과제로 대체함)>

안전한 생활을 주제로 에니메이션 제작하기

- 동아리 SNS로 안내하기





Posted by 이응석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