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초등 수학과 관련 교구 수업 보드게임 등 다양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2JgJ0XuqsUsDGe8IIfzdbA 이응석

카테고리

초등 수학 수업 이야기 (563)
2021 수학 6학년 (8)
2020 수학 4학년 (0)
2019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9)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73)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106)
2016_거꾸로 수학교실_4학년 (37)
일상 수업 활동 (68)
sw 동아리 코딩 수업 (8)
수업을 도와주는 독서 (2)
연수후기 (30)
학교 활용 프로그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 8차시: 학생들의 개별 과제 발표)>


안전한 생활을 주제로 에니메이션 발표하기

및 발표 후 우수작품 제작자가 리더가 되어 팀을 구성


우선 과제 중간중간 온라인 스크래치에 가입을 하였으나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학생들이 속출하여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교사의 스크래치 아이디를 공유하습니다. 아마 다른 학교에서 이런 과제를 제시하면 많은 학생들이 비슷한 요구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수업시간에는 학생들의 작품을 발표하도록 하였습니다.


- 학생들의 작품은 학급SNS로 공유하도록 한다.



- 학생들의 작품을 발표하며 간단히 설명한다.

sw 교육 시간이 총 6~7시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수준이 높은 작품을 기대하지는 않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작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학생들의 수준에서 스크래치 코딩 블럭의 사용과 자세한 설명은 어렵다고 해서 발표는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보여주며 어떤 주제인지, 어떤 스프라이트와 동작들로 구성했는지 간단하게 말하도록 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학생들의 작품을 보면 깃발을 누르고 시작하여 진행하는 것에 많이 신경을 썼지만 끝이 난 뒤에 다시 처음 좌표 또는 화면에서 시작하는 코딩을 어려했습니다.)

최우수작 하나 소개합니다.

https://scratch.mit.edu/projects/162398117/#editor




Posted by 이응석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