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_3학년_음악_동아(석문주)_3.음악과놀아요_잠자리_가락의 흐름을 컵타로 표현하기
학예회 공연을 위해 한동안 학생들이 컵난타를 연습했었는데
공연 후에도 컵타를 하자는 요청이 많아
음악 시간에 활용해보고자 했습니다.
초등_3학년_음악_동아(석문주)_3.음악과놀아요_잠자리_가락의 흐름을 컵타로 표현하기
1. 동기유발: 유투브에 올려진 다른 학교 모둠 컵타 발표 자료를 보고 동작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봅니다.
2. 우리는 가락의 흐름을 표현하는 안무를 짜서 발표해본다고 하고 어떻게 하면 가락의 흐름을 컵타로 표현할 수 있을지 아이들의 의견을 들어봅니다.
3. 학습목표 제시 및 활동 안내(잠자리 음악 감상, 개인별 안무 구상, 모둠별 안무 연습)
4. 잠자리 음악을 감상한 뒤 개별로 한 마디씩 맡아서 안무를 구상합니다.(가락의 흐름을 나타낼 수 있는 안무)
- 올라가는 가락, 내려가는 가락, 머무는 가락에 대해 함께 찾아보아야함
5. 개별 안무를 모둠에서 합쳐서 함께 연습합니다.
6. 관람자들은 교실 벽쪽에 둘러서서 관람하고 공연자들은 교실 가운데 책상에서 공연을 합니다.
7. 해본 느낌을 함께 공유하고 가락의 흐름을 잘 표현한 모둠을 칭찬합니다.
공연을 카메라로 촬영한 뒤 마지막에 다시 보여주며 다른 모둠에서 잘 표현한 점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올라가는 가락을 컵을 위로 치면서. 내려가는 가락을 컵을 아래로 치면서, 머무는 가락을 제자리에 치면서 표현하기 등 어려운 동작을
빼고 연습하는 것을 안내하면 학생들이 쉬운 동작으로 연습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_E44H3X1Ijc
https://youtu.be/vjwyfezn2LY
https://youtu.be/MRPz0FAkXo4
https://youtu.be/_bMI1vIK3ww
https://youtu.be/0W9io_SIPAI
'일상 수업 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예회 컵난타 공연 안무 및 음악(무반주안무 + 싱글레이디 + 베토벤 바이러스 ) (0) | 2017.11.17 |
---|---|
학예회 공연 동영상(2017 해마루초등학교 학예회) (0) | 2017.11.16 |
사회_3-3. 다양한 삶의 모습들_단원도입 스피드 퀴즈 (0) | 2017.11.09 |
국어_3-2-6.감동을 느껴 보아요_이야기를 읽고 감동적인 부분 말하기(7/12) (0) | 2017.11.09 |
사회_3-2-(4) 이어져 온 조상들의 멋과 슬기_김치, 한복, 온돌에 담긴 조상들의 멋과 슬기 알아보기 (0) | 2017.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