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초등 수학과 관련 교구 수업 보드게임 등 다양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2JgJ0XuqsUsDGe8IIfzdbA 이응석

카테고리

초등 수학 수업 이야기 (563)
2021 수학 6학년 (8)
2020 수학 4학년 (0)
2019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9)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73)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106)
2016_거꾸로 수학교실_4학년 (37)
일상 수업 활동 (68)
sw 동아리 코딩 수업 (8)
수업을 도와주는 독서 (2)
연수후기 (30)
학교 활용 프로그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6-1-1.분수의 나눗셈 1차시 단원도입

학생들이 나눗셈의 의미 이용하여 자연수/자연수 나눗셈을 할 수 있을지 한번 확인해보았다.

 

6 나누기 3은 2라는 것으로 부터 나눗셈의 의미를 이야기 나누었다.

"떡 6개를 3명이 나누어 가지게 되면 2개씩 가지게 된다." 를 학생들과 함께 찾아보았으며

"떡 2개를 3명이 나누어 가지게 되면 ?개씩 가지게 될까?"를 이야기 나누었다.

자석블럭을 활용하여 1, 1 을 3개씩 나누면 1명이 1/3 씩 2개를 가지게 된다는 이야기로 발전되었고 

"떡 2개를 6명이 나누어 가지게 되면 ?개씩 가지게 될까?"로 이어서 활동을 해보았다.

 

자석블럭이 자유롭게 학생들이 붙여서 1을 만들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where=all&frm=NVSCTAB&query=%EC%9E%90%EC%84%9D%EB%B8%94%EB%9F%AD+%EB%A7%A4%EC%A7%81%ED%81%90%EB%B8%8C

다음 시간에는 자연수/자연수의 경우 학생들이 1이라는 것의 크기는 다양하며 1이라는 것의 의미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깊이 해보면 좋을 것 같다.

Posted by 이응석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