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단원 9차시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2009개정_3학년_1학기_수학 / 2017. 7. 4. 11:11
5단원 시간과 길이_9차시 공부잘했는지 알아봅시다.
에서 운동장을 뛴 시간, 종이비행기를 날린 거리 두 활동 중 아이들과 함게 하나를 선택하여 실시해보았습니다.
10m 줄자를 가지고 나가서 직접 날린 거리를 재어보고
차를 이용하여 남은 거리 계산하는 활동이었습니다.
10m 에서 본인들이 날린 거리를 빼는 것이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줄자에 320처럼 cm 단위로 표기가 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단위를 변환하고 합과 차로 계산하는 것에 익숙해지려면 실제적인 활동과 연계하여 기계적인 계산 연습을 좀 더 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과 길이에 대한 개념이 아직 부족한 아이들이 몇 명 눈의 띄였고 10m에서 받아내림을 하여 계산하는 것, cm를 m단위로 단위를 바꾸는 것 등 내용적인 측면에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좀 더 이야기를 나누어 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단원 마무리로 이번 차시와 비슷하게 개구리를 접어서 뛴 거리를 활용한 문제를 풀어보고 다양한 문제 만들기를 통해 실력을 쌓아볼 예정입니다.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 2009개정_3학년_1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2단원_ 평면도형_놀이마당_도형 테트리스 (0) | 2017.07.09 |
---|---|
기적의 수업멘토링 및 6단원 분수와 소수_1차시_똑같이 나누어 나만의 국기 만들기 (2) | 2017.07.07 |
3-1-5.마이펫의 시간과 길이_스토리텔링 중심 플립러닝 영상 목록 (0) | 2017.06.29 |
시간과 길이3차시 (0) | 2017.06.28 |
플립러닝 수학교실 디자인하기_영상 포스터 및 캐릭터 만들기 (0) | 2017.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