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6. 자료의 정리_1차시_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하기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2009개정_3학년_2학기_수학 / 2017. 11. 2. 14:36
학교에서 안전 프로젝트(산업단지 가족, 오늘은 함께 쉬어요!_약물 및 사이버 중독 예방 안전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학년 2학기 수학 6단원. 자료의 정리를 프로젝트 수업 과정에서 배우고 학교 친구들의 사이버 중독 현황을그림그래프로 그려보고자 합니다. 플립드러닝은 3단원에서 다시 해야될 것 같습니다.
먼저 수학 6단원 1차시 활동으로 3학년 전체 반에서 함께 자신이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에 스티커를 붙이며 현황을 조사해보았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을 게임하는데 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듯 보입니다.
자신들이 붙이면서도 게임이 많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요즘 학교에서 방과후 수업 과정이 많은데 수업을 기다리는 학생들 대부분이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며 복도에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올바르게 활용하고 교육적인 사용법에 대한 교육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 2009개정_3학년_2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3-2-6. 자료의 정리_3차시_자료를 정리하기 (0) | 2017.11.03 |
---|---|
3-2-6. 자료의 정리_2차시_스마트폰 사용 현황 그림그래프로 나타내기 (0) | 2017.11.02 |
3-2-4.분수_9차시_대분수 알아보기 (0) | 2017.10.24 |
3-2-4.분수_8차시_분모가 같은 분수의 차를 구하기 (0) | 2017.10.18 |
3-2-4.분수_7차시_분모가 같은 분수의 합 구하기 (0) | 2017.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