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곱셈과 나눗셈_7차시-8차시_나눗셈 문제 설명하기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2015개정_4학년_1학기_수학 / 2018. 6. 15. 17:28
4-1-3.곱셈과 나눗셈_7차시-8차시_나눗셈 문제 설명하기
세자리수÷두자리수 활동까지 끝나고 마지막 활동으로 나눗셈 문제를 설명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녹화해 주고 e학습터에 올려 보여준 수학 사전 영상을 보고 난 뒤에 학생들이 자기들도 영상을 만들어 올려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해서 나눗셈 문제 설명하는 법을 연습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녹화 및 녹음을 하여 내가 풀어주는 수학 문제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1. 창체 시간을 활용하여 키네마스터 사용법을 사전에 연습했습니다.
- 친구사랑을 주제로 했습니다.
2. 수학 시간에 십주사위를 이용하여 자신의 문제를 만들고 해결합니다.
3. 문제 해결을 서로에게 설명하는 연습을 해 본 뒤
4. 짝끼리 태블릿 또는 개인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녹화합니다.(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 이어폰으로 설명을 녹음해야 잡음이 덜 들어갑니다.)
- 사진만 찍어서 이어붙인 뒤 녹음, 동영상만 찍어 음소거 시킨 뒤 녹음 하는 방법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5. 키네마스터를 활용하여 편집한 뒤 클래스팅에 올려 공유합니다.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 2015개정_4학년_1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4.평면도형의 이동_1차시_숨은그림찾기_사전 평가지 (0) | 2018.06.26 |
---|---|
수학보드(4학년1학기)_수학-스마트도구 활용 수업-4-1-3.곱셈과 나눗셈 (0) | 2018.06.19 |
밀고 돌리고 뒤집고_수학-스마트도구 활용 수업-4-1-4.평면도형의 이동 (0) | 2018.06.13 |
원의넓이_수학-스마트도구 활용 수업_6-1-5.원의 넓이 (0) | 2018.06.08 |
디지털지오보드(점판)_수학-스마트도구 활용 수업 (0) | 2018.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