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_4-1-1.큰수_6차시_뛰어세기
2019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1학기 / 2019. 4. 1. 21:15
2019_4-1-1.큰수_6차시_뛰어세기
뛰어세기를 하는 것은 큰 수 사이에서 규칙을 찾아내고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해야할 것이다.
1. 주어진 문제에서 뛰어세기를 찾는 것이 아니라 수를 하나 주고 자신만의 뛰어세기를 만들어 보자고 했습니다.
직접 만들어 보며 자기가 뛰어세기 만든 것을 보여주고 모둠 친구들과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난 뒤 칠판에 희망학생의 뛰어세기를 쓰고 전체에서 어떻게 뛰어세기 한 것인지 찾아보았습니다.
2. 지난 시간에 문제만들기를 경험해보았으니 이번에는 문제만들기에 문제 교환하기까지 추가해보았습니다.
자신이 뛰어세기 문제를 만들고 교실을 이동하며 다른 친구의 문제를 풀고 교환하는 활동으로 다양한 문제도 경험하고 문제가 잘못되었다면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활동을 할때에는 꼭 자신의 이름을 써두고 차시 평가에 활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2019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 1학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h learning center 수모형, 수직선 활용 (0) | 2019.04.01 |
---|---|
2019_4-1-1.큰수_7차시_수의 크기 비교하기 (0) | 2019.04.01 |
2019_4-1-1.큰수_5차시_억과 조 알아보기 (0) | 2019.03.19 |
2019_4-1-1.큰수_4차시_십만,백만,천만 알아보기 (0) | 2019.03.17 |
2019_4-1-1.큰수_3차시_다섯자리수 알아보기 (0) | 2019.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