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초등 수학과 관련 교구 수업 보드게임 등 다양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2JgJ0XuqsUsDGe8IIfzdbA 이응석

카테고리

초등 수학 수업 이야기 (563)
2021 수학 6학년 (8)
2020 수학 4학년 (0)
2019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9)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73)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106)
2016_거꾸로 수학교실_4학년 (37)
일상 수업 활동 (68)
sw 동아리 코딩 수업 (8)
수업을 도와주는 독서 (2)
연수후기 (30)
학교 활용 프로그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교사의 입장에서는 아이들이 교사를 당황하게 하는 경우가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반대로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선생님이 아이들을 당황하게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잘해도 칭찬에 인색한 선생님...못해도 칭찬해주는 선생님...올바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평소에 그런 생각들도 해보는 중에 프로젝트 수업을 할 때 이런 것을 생각해보며 수업을 하면 좋지 않을까하고 결심을 하게 되었다.


*강점 찾기

'아이들의 강점을 발견하는 데 눈을 크게 뜨고 새롭게 바라보자.

아이들은 인정받았다는 기쁨에 신이 날 것이다.

그 다음엔 더욱 잘하려고 애쓰는 아이들의 모습이  사랑스러워 교사는또 더욱 의욕이 생길 것이다.

이렇게 되면 교실 분위기는 그야말로 생명력이 넘치게 되지 않을까?'


상황1) 1교시가 시작되었는데 등교한 아이

 : 늦었어도 포기않고 온 네 선택을 칭찬하고 싶다.


상황2) 실내에서 뛰는 아이

 : 실내 규칙을 어길 만한 그 용기는 어디서 나왔을까?


상황3) 싸우는 아이

 : 넌 이기고 싶은 마음이 강하구나!


상황4) 수업 중 떠드는 아이

 : 내 설명보다 네 말하는 것이 더 급했던 모양이지?


안전 프로젝트 1차시
주제ㅡ폭력및신변보호
질문 유목화하기를 해보았습니다.

포스트잇에 주제와 관련하여 질문 쪽지를 써보며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을 알아보고 대답을 할 수 있는 친구들은 답변을 하면서 학생들의 오개념과 알고 있는 정도를 파악해보았습니다.


Posted by 이응석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