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큰수_7차시_수의 크기 비교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2015개정_4학년_1학기_수학 / 2018. 3. 27. 12:15
4-1-1.큰수_7차시_수의 크기 비교
평창 동계올림픽의 내용을 활용하여 동기유발도 하고 실제 수의 크기도 비교해보았습니다.
동기유발: 동계올림픽 개회식
개회식에 등장하는 나라별 인구를 보고 읽고 쓰기를 해보았습니다.
천만 자리까지는 쉽게 쓰고 읽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의 자릿값에 대하여 이야기도 나누어 보고 4자리씩 끊어 읽는 것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습니다.
억단위로 가면서는 쓰고 읽는데 어려움을 느껴 4자리씩 끊어서 읽기가 잘안되는데
수업을 하다가 중간에
10000억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만억"이라고 쓸 수 있을까?
아이들 답변으로는
억에는 한계가 있으니 만억은 안된다.
1조라는 수가 있으니 만억은 안된다.
써도 될 거 같다
이번에는 10000만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아이들 답변으로는
억에는 한계가 있으니 만억은 안된다.
1조라는 수가 있으니 만억은 안된다.
써도 될 거 같다
이번에는 10000만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만만"이라고 쓸 수 있을까?
모든 아이들이
헷갈릴 것 같다 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9999 0600 0800 0000
9999조 6백억 8천만
처럼 네자리씩 끊어읽으면 좋을 거 같다 라고 생각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헷갈릴 것 같다 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9999 0600 0800 0000
9999조 6백억 8천만
처럼 네자리씩 끊어읽으면 좋을 거 같다 라고 생각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수가 커지더라도 읽고 쓰는 기본적인 방법만 잘 익혀두면 헷갈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 2015개정_4학년_1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2. 각도 2차시_큰 각 찾아보기 (0) | 2018.04.10 |
---|---|
4-1-2.각도-1차시_각찾고 표현하기+설문지 (0) | 2018.04.04 |
4-1-1-1.큰수-미니언즈_복습 영상_2018 거꾸로 수학교실 시작 (1) | 2018.04.02 |
4-1-1.큰수_5차시_억과 조 알아보기 (0) | 2018.03.22 |
4-1-1.큰수_3차시_다섯자리 수 알기 (0) | 2018.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