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초등 수학과 관련 교구 수업 보드게임 등 다양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2JgJ0XuqsUsDGe8IIfzdbA 이응석

카테고리

초등 수학 수업 이야기 (563)
2021 수학 6학년 (8)
2020 수학 4학년 (0)
2019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9)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73)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106)
2016_거꾸로 수학교실_4학년 (37)
일상 수업 활동 (68)
sw 동아리 코딩 수업 (8)
수업을 도와주는 독서 (2)
연수후기 (30)
학교 활용 프로그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4-1-2.각도-1차시_각찾고 표현하기+설문지


3학년때 평면도형 단원을 하며 각 이라는 것을 아이들은 배웠다. 

우선 2단원을 들어가기 전에 간단한 설문지를 하며 배웠던 것을 확인해보았다.

그리고 

1. 교실속에서 각찾기를 하였는데 여러 가지 사물에서 각을 찾았다.

변과 변끼리 연결되지 않은 것은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해서 교실에 있는 컵과 각도기에서 각이 있는지 물어보았다.

컵에서는 정면에서 보면 있다 는 대답이 나왔고
각도기에서는 밑에 일직선이 180도 라는 말까지 나왔다.

180도가 무엇이냐고 물으니 쭉 그어진 것, 각도기 밑에 있는 선 이라는 대답을 했다.


2. 두번째 활동으로는 하나 둘 셋에 자신이 만들 수 있는 깍을 만들어 보라고 했다.

손으로 v를 하고 팔을 펴서 만들고 어떤 아이는 온 몸을 사용해서 표현하기도 했는데 이것을 활용하여 다음 시간 어느각이 더 큰지 알아보는 활동으로 이어가 볼 생각이다.


설문지에는 간단한 세문항을 해보았다. 3학년때 각의 의미와 직각의 의미에 대해 공부했었는데 잘 기억하고 있는지, 그리고 각도기를 활용하는데 경험이 있을지에 대한 물음이었다. 대부분 각에 대한 이야기는 잘 했고, 직각에 대해서는 헤매고 있는 아이들이 있었다.

2단원 설문지 결과

https://1drv.ms/b/s!As7gSEvu9d8r8FTbivKaotYQcBZl


Posted by 이응석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