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3.소수의 덧셈과 뺄셈_7차시_삼각형을 두가지 기준으로 분류하기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2015개정_4학년_2학기_수학 / 2018. 10. 9. 10:06
4-2-3.소수의 덧셈과 뺄셈_7차시_삼각형을 두가지 기준으로 분류하기
활동 전 수학 사전영상을 보고 정리한 수학 코넬노트 우수자를 모둠별로 뽑고 학급쿠폰 시상을 했다.
오늘은 자유롭게 점판을 이용해 만든 삼각형을 만들고
모둠에서 변의 길이와, 각의 크기 두가지 기준을 동시에 활용하여 삼각형을 분류하고
갤러리 워크 형식으로 모둠의 한명이 남아 설명하고 나머지 학생들을 돌아다니며
분류한 것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모둠에서 자유롭게 삼각형을 만들고 그 안에 기호를 써넣었다.
그리고 가운데 모아서 변의길이, 각의크기를 기준으로
배부한 표에 분류를 했다.
모둠에서 분류한 것을 다시한번 점검하고 주변 물건들을 정리한 뒤
갤러리 워크를 해보았다.
점판에 삼각형을 만들고 세필보드마카로 이름을 써두어 모둠의 결과물을 모아두면 문제처럼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 2015개정_4학년_2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4-2-3.소수의 덧셈과 뺄셈_원피스 에피소드 쵸파 수학 수업 사전 영상(플립드러닝) (0) | 2018.10.09 |
---|---|
4-2-2.삼각형_5~6차시_삼각형분류하기(예각,직각,둔각) (0) | 2018.10.02 |
4-2-2.삼각형_4차시_정삼각형 성질 알아보기 (0) | 2018.09.28 |
4-2-2.삼각형_3차시_이등변삼각형 성질 알아보기 (0) | 2018.09.22 |
4-2-2.삼각형_2차시_삼각형분류하기(이등변, 정삼각형) (0) | 2018.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