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2.삼각형_4차시_정삼각형 성질 알아보기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2015개정_4학년_2학기_수학 / 2018. 9. 28. 11:57
4-2-2.삼각형_4차시_정삼각형 성질 알아보기
지난 시간 이등변삼각형 성질 알아보기와 비슷하게 사전영상을 바탕으로
정삼각형을 그려보고 성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활동1
자와 각도기를 활용하여 정삼각형을 자유롭게 그려본다.
2차시에 했던 a4용지 이어서 그리도록 했는데 번호를 써서 구분하면 좋을 것 같다.
오류
정삼각형 그리기를 할때 이등변삼각형처럼 두변의 길이만 같게 그어두어 나머지 한변을 그리는 학생들이 있었다.
적당히 눈대중으로 비슷해 보이는 곳까지 올려서 그리면 된다고 생각하는 학생들도 보였으며 그것을 가지고 잠깐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다.
활동2
모둠에서 함께 한변씩 돌아가면서 그어 정삼각형을 완성해본다.
오류
점판을 주니 대각선 방향으로도 같은 개수 만큼 가면 길이가 같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린 뒤 꼭 직접 확인을 해보라고 했다
자기들끼리 이름을 붙이기도 했다.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 2015개정_4학년_2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4-2-3.소수의 덧셈과 뺄셈_7차시_삼각형을 두가지 기준으로 분류하기 (0) | 2018.10.09 |
---|---|
4-2-2.삼각형_5~6차시_삼각형분류하기(예각,직각,둔각) (0) | 2018.10.02 |
4-2-2.삼각형_3차시_이등변삼각형 성질 알아보기 (0) | 2018.09.22 |
4-2-2.삼각형_2차시_삼각형분류하기(이등변, 정삼각형) (0) | 2018.09.18 |
4-2-2.삼각형_1차시_삼각형을 만들고 이름 붙이기 (0) | 2018.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