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는
2016_거꾸로 수학교실_4학년 / 2016. 5. 26. 22:15
교사에게 수업준비를 자연스레하게함
이미 제작된 다른 영상을 사용한다면 의미가 없기에 직접 매 차시 전 어떤 방법으로 설명할지, 어떻게 제작을 할지 준비
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 하지만 아이들과
소통의 창구가 됐다,
수업 전, 후에 아이들의 반응을 보며 직접 소통하여 영상에 반영할 수 있었고
그 자체가 교실에서는 어떤 수학 활동을 할지 이야기를 나누며 고민하는 교재 연구의 시간이 되었다.
“영상을 보는 것이 재미있다고 할 때, 과제로 학습하고 꼼꼼히 노트에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올 때, 만들어주는게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들다는 것을 알아줄 때, 수학 수업이 재미있다고 할 때, 오개념이 바뀌어질 때” 내가 노력한 것에 아이들이 응답한 것을 깨닫고 희열과 뿌듯함을 느낀다. 그런 기쁨을 주는 아이들의 반응들을 보면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변화하는 수학 교실 풍경을 만들어야겠다고 한번 더 다짐한다.
'2016_거꾸로 수학교실_4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과서수업을안하는 교실에 대한 의문 (0) | 2016.05.30 |
---|---|
4-1-3.각도와 삼각형_두각의합차구하기 (0) | 2016.05.26 |
4-1-3.각도와 삼각형_클래스팅 답글 (0) | 2016.05.26 |
4-1-3. 각도와 삼각형_문제만들기 후기 (0) | 2016.05.26 |
4-1-3. 각도와 삼각형 2차시_각의 크기 재기 (0) | 2016.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