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6단원 분수와 소수 3차시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2009개정_3학년_1학기_수학 / 2017. 7. 11. 07:57
3-1-6단원 분수와 소수 3차시_전체와 부분의 크기 알아보기
4학년의 분수단원을 지도하면서 느꼈던 것인데 아이들이 전체의 크기에 대해서 생각을 안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전체의 크기는 꼭 1이 아니어도 됩니다. 2분의 1이라고 하면 백이면 백, 하나를 반으로 나누어서 표현하는데 4개를 그려서 2개를 칠하면 안될까요? 아이들이 전체의 크기를 다양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물음을 일단 주었습니다.
어려워 하는 아이들, 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서로 알려주니 다양하게 생각을 해내고 있습니다.
4차시의 분수읽는 방법을 배운뒤에는 연결블록으로 전체 크기를 다양하게 해서 다시 질문을 해보려고 합니다.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 2009개정_3학년_1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차시 분수로 나타내기 (0) | 2017.07.14 |
---|---|
3-1-6.분수와소수_4차시_분수알아보기 (0) | 2017.07.12 |
3-1-6단원 분수와 소수 2차시 (0) | 2017.07.10 |
구성주의 수학교실. lessons for introducing fractions 이야기 및 분수와 소수 수업계획 (0) | 2017.07.09 |
3-1-6-마이펫의 분수와 소수_스토리텔링 중심 플립러닝 영상 목록 (0) | 2017.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