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1.곱셈_6차시_(한자리수)x(두자리수) 계산하기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2009개정_3학년_2학기_수학 / 2017. 9. 8. 12:39
3-2-1.곱셈_6차시_(한자리수)x(두자리수) 계산하기
먼저 거꾸로 영상을 통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 잘 해왔는지 확인을 합니다.
공부해온 내용 중 (한자리수)x(두자리수)의 곱셈을 희망자를 받아서 계산이 맞는지 보여주고 아이들과 함께 확인을 합니다.
8X40의 세로셈에 32만 쓴 친구, 320을 쓴 친구의 계산을 비교하며 0을 써도 되는지, 자릿 수의 의미와 세로셈을 할 때 주의사항을 다시 확인하고
지난 시간에 두자리수X몇 십을 했을때 친구가 계산한 것으로 세로셈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64X0
64X3
을 했다는데 왜 이렇게 썼을까요?
몇십몇 X 몇십을 했을때 앞 뒤를 바꾸어 계산한 것에 대하여 이야기도 나누어 보고
30X10을 일의 자리에 맞추어 30이라고 쓰면 어색한 이유에 대하여 토의도 해보았습니다.
다음 허니컴보드에 나만의 문제를 만들고 친구들과 설명하고 교환하기를 이어서 했습니다.
자기 문제를 중간에 고치거나 친구의 문제에 대한 토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서로 피드백이 오고 갑니다.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 2009개정_3학년_2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3-2-1.곱셈_8차시_올림이 여러번 있는 (두자리수)x(두자리수) 계산하기 (0) | 2017.09.12 |
---|---|
3-2-1.곱셈_7차시_(두자리수)x(두자리수) 계산하기 (0) | 2017.09.11 |
3-2-1.곱셈_5차시_(몇십 몇)x(몇십) 계산하기 (0) | 2017.09.06 |
3-2-1.곱셈_곱셈스토리_스토리텔링 중심 플립러닝 영상 목록 (0) | 2017.09.01 |
3-2-1.곱셈 4차시_별과주머니게임_받아올림이 있는 세자리수x한자리수 (0) | 2017.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