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1.곱셈_7차시_(두자리수)x(두자리수) 계산하기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2009개정_3학년_2학기_수학 / 2017. 9. 11. 13:32
3-2-1.곱셈_7차시_(두자리수)x(두자리수) 계산하기
거꾸로 영상을 보고 공책 정리를 이제 잘 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잘 안되던 학생은 문제랑 풀이라도 한번은 해오고 있네요.
먼저 간단한 문제로 아이들을 테스트 해봅니다.
마무리 문제로 나오는 것을 희망자를 받아서 풀이를 해보고
다른 방법으로 푸는 방법은 없을지 이야기 나누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문제 박람회로 문제를 교환하는 것이 아니라 공책을 들고 다니며 친구들의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려고 합니다.
문제를 만들고 나면 자신의 수학 공책을 들고 친구의 자리고 가서 직접 풀어봅니다. 아직은 단순한 계산을 문제로 내는 친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정답은 보드판 뒤쪽에 써놓고 자신의 답을 확인하며 자기 평가가 되도록 합니다. 이때 교사는 순시를 끊임없이 하며 문제도 확인하고, 아이들이 푸는 것도 체크를 해주어야합니다. 많이 바쁘네요.
두자리수x두자리수이기는 한데 단순한 문제도 보입니다. 그런데 본인이 계산을 틀렸네요.
활동 후 함께 이야기도 나누어보았습니다. 배의 개념을 헷갈려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90x87은 다음 시간에 할 여러번 올림있는 두자리수x두자리수의 내용이지만 제한을 두지는 않았습니다. 자연스럽게 해결하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활동 후에는 아이들의 문제중 적당한 문제를 골라 함께 정리를 하며 끝을 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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