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2.나눗셈_2차시_내림이 없는 (몇십) 나누기 (몇) 계산하기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2009개정_3학년_2학기_수학 / 2017. 9. 22. 09:23
3-2-2.나눗셈_2차시_내림이 없는 (몇십) 나누기 (몇) 계산하기
사전 영상을 보고 난 뒤 정리해온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1학기의 나눗셈에서 배운 것에서
세로셈의 경우에는 곱한 수를 빼고 아래쪽에 쓰는 것인데 당연하다고 생각을 하고 하지 않은 친구들이 꽤 보였습니다.
당연한데 왜 쓰지 않을까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습니다.
영상 속에서 해결한 문제를 대표학생이 풀어보았습니다.
90 나누기 3을 하는데 지릿수를 잘 못 맞추어 세로셈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했을 경우 더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이야기를 잠깐 해보았습니다.
본격적인 활동으로
오늘은 수모형으로 친구들에게 서로 설명해보고 세로셈을 쓰는 것을 해보려고합니다.
수모형중 십모형만 필요하며 그것으로 짝끼리 설명합니다.
활동 후에는 희망자를 받아 전체앞에서 설명도 해보았습니다.
과자를 나누때와 같이 몇명에게 나누어 주었을때 1명이 가지게 되는 양으로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것이 보였습니다.
몇 묶음으로 표현을 하는 방법, 그리고 몫은 1묶음에 있는 양이라는 것을 확실히 이야기를 하고 넘어가야할 필요성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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