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2.나눗셈_7차시_내림이 있고 나머지가 있는 (몇십 몇) 나누기 (몇) 계산하기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2009개정_3학년_2학기_수학 / 2017. 10. 9. 21:23
3-2-2.나눗셈_7차시_내림이 있고 나머지가 있는 (몇십 몇) 나누기 (몇) 계산하기
다음 차시는 검산이기 때문에 활동은 이제 마지막이 됩니다.
오늘은 영상에서 보았던 문제를 예시로 98을 똑같이 4묶음으로 하며 한 묶음에 몇개가 들어갈지 한번더 세로셈을 하며 이야기 나누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역시 수학책의 마무리 문제를 연결블럭을 활용하여 친구가르치기 활동을 합니다.
74 나누기 6의 경우 10개 짜리를 바로 줄 수 있기때문에 설명도 쉬워 보입니다.
궃이 세우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설명하고 세로셈 풀이를 합니다.
이제 설명하는 친구들이 세로셈으로 쓰는 것을 확인도 해줍니다.
74 나누기 6을 돈으로 설명한 친구입니다. 7400원으로 6개를 사면 하나가 1200원이 되고 200원이 남는다고 하는데 세로셈으로 쓰는 친구가 적지 못합니다.
갑자기 천, 백 단위가 나왔는데 생각지도 못한 설명이었습니다. 우선 설명을 듣고 세로셈을 적는 친구에게 그냥 자신이 푸는 방법으로 풀어보라고 하고 도와줍니다. 74뒤에 00을 붙이고 차례대로 나머지 부분에도 00을 붙여주어 설명한 친구가 한 것이 두자리수 나눗셈이 아닌 네자리수 나눗셈이라고 이야기를 해주니 다들 놀라워 했습니다.
'2017_거꾸로 수학교실_3학년 > 2009개정_3학년_2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3-2-4.분수_1차시_등분할 분수 찾기 및 분수 사전 설문 (0) | 2017.10.11 |
---|---|
3-2-2.나눗셈_8차시_검산을 해봅시다 (0) | 2017.10.10 |
3-2-2.나눗셈_6차시_내림이 있는 (몇십 몇) 나누기 (몇) 계산하기 (0) | 2017.09.28 |
3-2-2.나눗셈_5차시_나머지가 있는 (몇십 몇) 나누기 (몇) 계산하기 (0) | 2017.09.28 |
3-2-2.나눗셈_4차시_나머지가 없는 (몇십 몇) 나누기 (몇) 계산하기 (0) | 2017.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