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큰수_문제 만들기_클래스러닝 활용하기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2015개정_4학년_1학기_수학 / 2018. 4. 17. 21:23
4-1-1.큰수_문제 만들기_클래스러닝 활용하기
1단원 복습영상을 모두 시청하고 난뒤 아침시간에 학생들이 차시를 정해 문제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이 문제들 중 차시별 1문제씩 선정해서 클래스팅의 클래스러닝에 올려 다시 풀어볼 수 있게 하려고 했습니다.
차시를 정해 다양한 문제를 만들고 교환하며 풀어도 보았는데
다시 문제를 보니 큰수와 관련하지 않은 문제도 보였습니다. 평소에 아이들끼리 문제 만들기를 할때에 더 꼼꼼하게 확인을 해주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친구들끼리 보면서 잘못된점이 있거나 이상이 있을때는 수정도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해주어야 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4학년이 순진해서 이야기를 하지않으면 친구의 것을 손대는 것이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하고 이야기를 안했다고 수업 후 면담에서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문제를 뽑아 클래스러닝에 자료를 정리하여 올리고
학급 클래스에 가져와 출제를 하였습니다.
간단한 객관식문제와 단답형은 출제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학생들이 풀이한 결과도 기록되니 여러가지로 생각해보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선생님들의 문제나 기존 문제은행에 등록된것들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 2015개정_4학년_1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2. 각도 5차시_각도의 종류 알아보기 (0) | 2018.04.20 |
---|---|
거꾸로 수업시 아이들이 안보고 올 경우 (0) | 2018.04.20 |
4-1-2.각도 4차시_각도 그려 땅따먹기 (0) | 2018.04.17 |
4-1-2.각도3차시_각도 재어보기 (0) | 2018.04.11 |
4-1-2. 각도 2차시_큰 각 찾아보기 (0) | 2018.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