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4.평면도형의 이동_4차시_숫자 밀기,뒤집기,돌리기_모눈종이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2015개정_4학년_1학기_수학 / 2018. 6. 29. 10:32
밀기도 정확한 모양으로 하고
두 번 연속으로 뒤집기도 하고
대부분의 학생들이 정확히 표현하고 설명을 적었습니다.
하지만 오류가 아직 있었습니다.
*아직 설명이나 정확성이 부족한 아이도 있었습니다.
* 어느쪽으로, 어느방향으로 라는 말이 빠져 있습니다.
* 몇가지 방법을 섞어서 하려는 것 같았는데
4cm 뒤집기? 아랫쪽으로 4cm 이동해서 뒤집은 것이라고 하는데 도형의 간격만 4cm로 이동했습니다.
* 밀기: 도형의 간격을 그만큼 이동하는 경우가 아직 있었습니다.
* 밀기: 도형의 간격만 5칸(cm)로 이동했습니다.
* 5를 아랫쪽으로 뒤집었는데 모양이 잘못되었습니다.
* 설명이 무엇인지 모르겠는것도 있었습니다.
*돌리기에 오류도 보입니다.
*돌리기 방향 오류
그래도 대부분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표현을 잘했습니다.
활동 후 오늘 했던 내용들 중 오류가 있는 것, 올바르게 한것을 섞어서 잘된점 또는 잘못된점을 찾아보고 수업을 마쳤습니다.
'2018_거꾸로 수학 교실_4학년 > 2015개정_4학년_1학기_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4.평면도형의 이동_6차시_도형 이동 설명으로 무늬 맞히기 (0) | 2018.07.04 |
---|---|
4-1-4.평면도형의 이동_5차시_도형 이동 설명 퀴즈 (0) | 2018.07.04 |
4-1-4.평면도형의 이동_3차시_도형 밀기,뒤집기,돌리기_점종이 (0) | 2018.06.29 |
4-1-4.평면도형의 이동_2차시_글자 밀기,뒤집기,돌리기_모눈종이 (0) | 2018.06.29 |
4-1-4.평면도형의 이동_1차시_숨은그림찾기_사전 평가지 (0) | 2018.06.26 |